가수 양하영 라이브 공연

2011. 5. 16. 23:15인물사진속으로

  가수 양하영 라이브 공연

 

   출 생 : 1963.1.14  서울 오류동에서 출생하였으며
   1983년 듀엣 한마음으로 데뷔하여 활동 하다가 이후 솔로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곡은 갯바위, 가슴앓이, 기다려 기다려 등 다수의 곡이다

   포크 여가수의 계보는  양희은, 남궁옥분, 유연실, 양하영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점점 통기타 여자 가수의 모습을 보기 어려워지고 있으며
   직접 기타 치고 노래하는 여가수로 양하영은 단연 돋보인다
   또한 가창력과 우수에 젖는듯한 그의 노래는 7080세대의 감성을 자극하고
   열정적인 무대 매너로 7080세대들을 감성에 젖게 한다    
   
가장 친근하게 다가오는 갯바위의 노랫말을 들어본다  
   

     < 곡명 : 갯바위 >


   나는 나는 갯바위
   당신은 나를 사랑하는 파도
   어느 고운 바람 불던날 잔잔히 다가와
   부드러운 손길로 나를 감싸고
   향기로운 입술도 내게 주엇지
   세찬 비바람에 내몸이 패이고
   이는 파도에 내 뚯이 부서져도

   나의생은 당신의 조각 품인 것을
   나는 당신으로 인해 아름다운 것을
   나는나는 갯바위


   당신은 나를 사랑하는 파도
   우린 오늘도 마주보며 이렇게 서있네